본문 바로가기

01. 부동산 초읽기 /3) 투자 초읽기

부동산 투자 왜 해야할까? 부동산 투자 목적 바로잡기

 

오늘은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투자를 하는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원론적인 이야기일지도 모르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투자의 기회에 놓이게 됩니다. 또한 각자의 성향에 따라 투자를 하기도 하고 망설이기도 합니다. 주변에는 아예 투자를 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며칠전 제 친구가 저에게 묻더군요... 뭘 그리 빡빡하게 살면서 투자하고 그러냐 그냥 버는대로 쫌 쓰고 즐기면서 살아도 괜찮다~~ 라는 이야기 입니다. 맞습니다. 저는 월세도 아주소액이지만 받고 있고 벌이도 중소기업에 다니지만 3명이 살기에는 적지 않은 월급을 받습니다. 그런데 왜 투자를 할까요?

 


 

그럴때마다 저는 제 친구에게 한마디 해줍니다. 경제적자유를 얻는것이 목표이기는 하지만 그것이 본질적인 목표는 아니다. 뭘 그리 어렵게 이야기 하냐하시겠지만 저는 경제적 목표를 이루려는 목적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시간에서 자유롭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는 월급쟁이로 회사를 다니며 일을 하고 월급을 받습니다. 일터에서 일을하고 그 댓가로 돈을 받는게 뭐 어떻냐고 하시겠지만 저는 일뿐만 아니라 제 시간을 들여 시간을 댓가로 월급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 목적

 

직장에 다니며 내 시간을 마음대로 쓸수 없습니다. 얼마전 월차를 내고 하루종일 회사 생각을 안하고 온전히 저오 제 가족을위해 시간을 쓰니 정말 좋더군요 아침 일찍일어나 조조로 영화를 보고 근사한 레스토랑에 가서 점심을 먹고 볼링도 한게임 즐기고 여유롭게 차도 마시고 또 낮잠까지 자도 오후 6시가 안되더군요.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나니 내가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가 명확히 세겨졌습니다. 저는 젊은시절 일과 투자를 병행하고 노후에는 원하는 대로 제 시간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투자가 필요한것 입니다.

 

 

그럼 이 투자라는 목적은 잡았는데 2~3년을 해보니 제 마음갖지가 않더군요 정부에서 규제를 하고, 집값 떨어진다는 이야기 양도소득세 폭탄등을 맞으며 갖은 시련을 받았습니다. 때마다 시련이 다가오고 아는 몇분은 이제 부동산 그만 기웃거리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저는 이럴때를 대비한것은 아니지만 자연스럽게 대비하게 된 것이 바로 독서였던것 같습니다. 독서를 통해 마음을 다잡고 할 수 있다는 믿음 그리고 투자자들의 마인드와 분석들을 보며 나도 언젠가는 이들처럼 꼭 부동산에서 오래 살아남고 내가 원하는 것을 원하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저는 아직 시간이 많이있고 1년에 2채 정도 매수하는 목표를 가지고 흔들리지 않는 투자를 하려고 경제적으로 그리고 심리적으로 무장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지식이 부족하고 전문 투자자만큼 아는것도 없지만 그래도 나만의 성을 구축하며 향후에는 멋진 나만의 성을짓고 그 시간을 뒤돌아보며 앞으로의 시간에 대한 기대를 품고 살고 싶습니다.

 

 

투자를 하며 자연적으로 금전적인 부유함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안정감도 생겼으면 하는것의 저의 목표 입니다. 아직은 멘탈이 약하고 가진것이 많이 없지만 앞으로 그렇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투자를 이어 가려고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시장에는 제야의 고수들과 강호들이 넘쳐나고 그중 한분을 정하고 멘토로 삼아서 제가 원하는 곳에 도달했을때 웃으며 이야기 할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여러분은 부동산 투자를 왜 하시나요?